『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2/01 8

매 순간 최선을 다한다 = 후회하지 않는 시간을 보낸다.

매 순간 최선을 다한다 = 후회하지 않는 시간을 보낸다. 동전의 양면 회사에서 하루 최소 8시간을 보낸다. 출퇴시간을 포함하면 10시간 이상. 회사생활을 하는 기간 동안은 인생의 대부분을 회사에서 보낸다. 최소 60%. 회사에서 최선을 다하는 연습을 하지 않는다면, 인생에 후회밖에 남지 않는다. 결론 ∴ 회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사는 게 아니다. 결국 본인 나 자신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사는 것이다.

# sake /seɪk/ 정리

# sake /seɪk/ 정리 • for the sake of somebody/something | • for somebody’s/something’s sake -in order to help somebody/something or because you like somebody/something : ~ 때문에[~를 위해서](~를 돕기 위해서·~를 좋아해서) e.g.) They stayed together for the sake of the children. 그들은 아이들 때문에 계속 함께 지냈다. You can do it. Please, for my sake. 넌 할 수 있어. 제발 날 위해서 해 줘. I hope you're right, for all our sakes (= because this is..

fill in과 fill out의 차이는?

fill in과 fill out의 차이는? A-1. 거의 다른 점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fill in/out the application: 지원서를 작성하다. 요즘에는 차이 없이 외국인들이 그냥 둘 다 사용한답니다^^ 하지만 fill in을 더욱 많이 쓰는 추세. 엄밀히 따지자면 원래 fill out은 전체적인 양식따위(지원서, 서류) 전체를 일컬을 때 사용되었어요. 그러니까 "이 양식 작성하세요!"할 때 fill out을 썼고 세세하게 "다음 빈칸에 답을 채워 넣으세요!" 라고 하면 fill in을 썼어요. 차이점이 이해 가시나요? 이해를 돕기위해 다시 말씀드리면 어떤 시험지가 있다고 쳐봐요. 예전에는 그 둘의 차이를 인정하고 따로 구분해서 썼는데 이런 상황이 왔었겠죠. 선생님: 여러분! 다음 시험..

수량 대명사, 수량 형용사

수일치와 약간 벗어난 듯 하지만, 수량을 셀 때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왠지 억지로 외워야 할 것 같지만, 전혀 아니다! 그런데, 전제 조건이 하나 있다. → ‘관사’는 알아야 한다. - a(n): 불특정한 하나, - the: 정해진 것, - other의 뜻: 다른, 다른 것 - 링크: [문법 part.2 오픈]a(부정관사)와 the(정관사) [참고] 대단한 법칙은 아닙니다. 유용한 팁 정도라 생각하고 읽어 주세요. one, an, the, other 1. 셋 중의 하나 I have three apples; one is rotten, another (is) delicious, the other (is) not bad. ★순서가 없다는 게 특징이다.★ → 왜 이런 방식으로 활용하는지..

오픽 AL 40일 챌린지

오픽 AL 40일 챌린지 1. 40일간 매일 인강 영상보고 40강을 완강 의무 (오픽의 모든 문제를 하나도 빠짐 없이 공부할 겁니다) 2. 하루 공부 시간 2시간 무조건 확보해야 함 (물리적으로 준비 시간이 부족하면 AL은 영원히 나오지 않습니다) 2시간 X 40일 = 80시간 필요합니다 3. 제가 과제로 드리는 답변 녹음해서 매일 단톡방에 제출해야 합니다. 암기해서 녹음하는게 아니라 그냥 한번도 틀리지 않고 나올 때까지 "낭독" 단 한 번도 틀리면 안 됩니다.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녹음. 이렇게 수십번 녹음하다보면, 자연스레 표현들, 문장들이 암기 됩니다. 발음/강세도 좋아지고. 제가 녹음 가이던스 음성은 드릴 겁니다. 4. 일주일 1회 라이브 강의 공략 포인트 점검, 녹음해주신 파일들 랜덤하게 같이 ..

영어/OPIc 오픽 2022.01.04

소유격, 이중소유격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소유격입니다. 소유격이란 무언가를 '소유'할 때 그 소유하는 주체의 형태를 소유격으로 만들어주기 위해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e.g.) It's my book! 왜 저기서 my라고 할까요? "It's I/me/mine book."이라고 하면 안되는 건가요? 바로 my가 I 의 소유격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문장에서 my book은 '나의 책'입니다. 이렇듯 명사의 소유를 나타낼때 소유격은 사용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소유격은 사용되는 형식이 다릅니다. 만약 사람이나 동물이 소유하는 주체라면 이의 소유격은 's 가 됩니다. e.g.) It is Karl's book. It is teachers' room. 어라 위에 문장은 's 가 제대로 위치하였는데 아래 문장은 아니네요? 왜그..

조직역량

조직역량이란!? 같은 업종과 같은 비즈니스를 하면서도 다른 회사에 비해 실적이 우월한 회사들이 우리 주변에는 많이 있다. 식당의 경우에도, 같은 장소에 위치하지만 손님은 많은 차이가 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반드시 음식 맛의 차이 때문이고 할 수도 없다. 음식이 신속하게, 순서가 틀리지 않으며, 직원들이 친절하게 움직인다. 그런 조직의 역량 차이가 식당의 경쟁력을 결정하기도 한다. 1. 조직역량이 뭐죠? 조직역량 이란 조직의 업무를 구조화하고 직원들로 하여금 명확하게 규정된 전략상의 목표를 달성하게끔 만드는 독특한 능력을 말한다. 한편 조직역량과 별개로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이라는 개념이 있다. 핵심역량은 조직역량과 의미에서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많은 부분에서 서로 다르다. 핵심역량은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