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2/05/15 3

07일차. Touch Up 터치업

기술게시판 터치업은 최근(1년 미만)에 페인트 칠을 한 표면에 페인트를 도포하는 것을 말합니다. 터치업은 누락된 부분(페인트를 칠하다 만 부분) 또는 보수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터치업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제대로 수행되면 주변에 칠이 된 부분과 적절히 어울리게 됩니다. 터치업된 부분의 외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1. 도색 공사업체가 사용하는 도포 기법은 외관에 영향을 줍니다. 2. 최초 도색 시기와 온도 및 습도 면에서의 차이 3. 어두운 색상일수록 일반적으로 터치업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4. 광택(유광) 페인트는 터치업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5. 과도한 도막 형성은 터치업을 더욱 눈에 띄게 합니다. 6. 표면 다공성과 텍스처 차이, 특히 중요한 광원이 있는 경우에는 터치업이..

PPAP (Part Production Approved Process) 이란?

PPAP (Part Production Approved Process) 이란? PPAP는 부품 생산 승인 프로세스라는 뜻입니다. PPAP은 미국의 Big 3 및 독일 및 기타 완성차 업체에서 사용하는 부품 승인서류입니다. 미국의 자동차 Big 3가 협력업체의 신규 부품 및 기존 부품의 변경사항 발생시 요구품질수준을 검증하기 위하여 만든 양산부품을 승인하는 절차라고 보도 됩니다. PPAP의 기본서류는 PSW (Part Submission Warrant) 초도품보증서 입니다. 보통 현대 기아차는 ISIR이라고 표면을 하는데요 IATF16949에서는 PPAP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ISIR과 PPAP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자 이제 PPAP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PPAP 목적 부품의 ..

외관승인보고서 (AAR) 작성방법

1. 부품번호 : 도면에 명기된 부품번호 2. 도면번호 : 해당부품의 도면번호. 3. 적용차종 : 모델 년도 및 프로그램 번호 4. 부 품 명 : 도면에 명기된 부품이름 5. 구매부서 : 구매부서 및 담당자 이름 6/7. 설계변경 수준 & 일자 : EWO(설변회수)/일자 8. 공급자명 : 승인을 받을 책임이 있는 공급자 - 재외주 공급자 포함 9. 제조장소 : 공급자 제조공장 10. 공급자 Code : 공급자 Dun No. 또는 Code 11. 제출사유 : 해당되는 항목에 표시. 12. 공급원 & 직물 구조정보 - 모든 최초의 표면작업 Tool 목록, Grain 공급원, Grain 형태, Grain 및 Gloss 마스터 13. 사전-직물구조 평가 - 고객 대표자에 의해 작성 14. Color Code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