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2/05/16 3

10일차. 실비정산 - "실비"란 개념

================================================= 다음은 '백승식'님이 쓰신 글입니다 귀 연구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단가 및 원가적용시 "실지급 금액을 정산한다" 즉 실비 정산이란 용어가 있는데 이는 낙찰율 적용을 하지 않는다라는 뜻인가요? 또 실비 정산하는 품목은 어떠한 종목이 있는지요... ================================================= 건설계약관리연구소(www.concm.net)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비"란 개념은 회계예규 실비산정기준에 의거 ① 공기연장: 연장 또는 단축된 기간중 노무비, 경비 등을 계상 ② 운반거리: 변경당시의 품셈을 기준으로하여 산정한 단가와 동 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단가의 범위내..

09일차. 실비 정산 계약

실비 정산 계약 - 매일경제 [ cost plus contract , cost-plus-fee , 實費精算契約 ] 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공급품에 대하여 실비 외에 일정한 보수를 지급하는 계약이다. 따라서 비용과 보수를 명확히 구분하고 cost관리, 승인, 금액의 결정방법을 명확히 하지 않으면 안된다. 비용관리를 위하여 시공자가 공여하는 자재의 구입가격, 지급방법, 노임률등은 발주자의 승인을 받는 것이 통례이다. 실비 정산 계약 - 토목용어사전 외국어 표기 cost-plus-fee(영어), 實費精算契約(한자) 실제로 든 비용을 발주자가 지불하는 계약. 계약 체결시에 공사 명세나 공사 범위가 미확정이고, 계약 총액을 고정하거나 단가를 정하는 것이 불합리할 때 쓰인다. 실비 정산 계약 - 출처: http..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