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2/05/17 4

14일차. 영세율과 영세율 계산서 발급방법

■ 영세율이란? 일정한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에 대하여 부가가치세의 부담을 완전히 면제시켜주는 제도입니다. 요건에 부합하여 영세율이 적용되면 공급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해서는 0%의 세율(즉,부가가치세가 0원)이 적용되고, 해당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기 위해 매입하는 중간재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전액 환급됩니다. ■ 영세율의 적용대상 1) 수출하는 재화 내국신용장 / 구매 확인서에 의한 공급. 한국국제 협력단 등에 공급하는 재화 포함 2) 국외에서 제공하는 용역 : 해외건설용역 등 3) 선박ㆍ항공기의 외국 항행 용역 국내에서 국외로, 국외에서 국내로 또는 국외에서 국외로 수송하는 것 4) 기타 외화를 획득하는 재화 또는 용역 국내 거래이지만 외화 획득이 가능한 거래 5) 조세특례제한법상 영세율 적용대상 재..

13일차. 영세율 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파헤쳐 보기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외국으로 재화나 용역을 제공하여 판매하는 사업자분들이 알고 있어야 할 영세율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세율 세금계산서란? 영세율 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 매출 세액을 0%의 세율로 적용하는 세금계산서를 말합니다. (영세율 적용 대상 사업자는 부가세 신고 및 납부 의무가 있고, 물품을 구입하면서 수취한 세금계산서의 매입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영세율 : 세율이 영인 경우를 영세율이라 칭함 면세사업자는 부가세 신고를 하지 않지만, 영세는 세율을 0으로 적용받는 것이기 때문에 부가세 신고 대상으로 매입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 완전면세에 해당됩니다. ​※ 영세율 적용 대상 사업자는 수출업자, 내국신용장에 의해 수출물품을 생산하는 수출품생산업자/기타 외화..

12일차. 영세율 적용 시 세금계산서발행

[ 제 목 ] 영세율 적용 시 세금계산서발행 여부 [ 요 지 ] 세금계산서를 교부한 후에 그 기재사항에 관하여 착오 또는 정정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납부세액 또는 환급세액을 경정하여 통지하기 전까지 당초에 교부한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있음 [ 회 신 ] 귀 질의의 경우에는 붙임 부가가치세법기본통칙 16-59-1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6-59-1 [ 관련법령 ] 부가가치세법 제16조 【 세금계산서 】 1. 질의내용 요약 당사는 내국신용장에 의한 수출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내국신용장에 의한 수출이지만 Local L/C가 개설되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 세금계산서를 교부하고 만약 동일한 과세기간내에 Local L/C가 개설되는 경우에는 개설일자로 영세율세금계산..

11일차.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및 세금계산서 발행

[ 제 목 ]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및 세금계산서 발행 [ 요 지 ] 국내사업자가 국내사업장이 없는 외국법인과의 직접 계약에 따라 외국법인이 지정하는 국내회사에 재화를 인도하고 국내회사가 과세사업에 사용하는 경우로서 그 대금을 국외의 외국법인으로부터 외국환은행을 통하여 원화로 수령하는 경우 영세율이 적용됨 [ 회 신 ] 국내사업자가 국내사업장이 없는 외국법인과의 직접계약에 따라 외국법인이 지정하는 국내회사에 재화를 인도하고 국내회사가 과세사업에 사용하는 경우로서 그 대금을 국외의 외국법인으로부터 외국환은행을 통하여 원화로 수령하는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26조 제1항 제1호 가목의 규정에 의하여 부가가치세 영세율이 적용되는 것이나, 국내사업장이 없는 외국법인에 공급하기 위한 직접 계약에 의하여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