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2/05/29 3

"장용준" 『내가 말하고 있잖아』

7 page. 나는 잘해 주면 사랑에 빠지는 사람이다. 누군가 한 손을 내밀어 주면 두 손을 내밀고, 껴안아 주면 스스스 녹아 버리는 눈사람이다. ​ 9 page. 과거의 난 그랬다. 잘해 주기만 하면 돌멩이도 사랑하는 바보였지. 하지만 열네 살이 된 지금은 다르다. ​ 10 page. 속지 않아. 그런 말. 믿지 않을 거야. 애정 결핍자들은 안다. 우리는 끌려다닌다. 다정한 말 한마디에 마음이 녹고 부드러운 눈빛과 목소리에 입은 벌어진다. 물을 향해 필사적으로 기어가는 새끼 거북이들처럼 무모하고 일방적이다. 가는 수밖에 없다. 끌려들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러다 보면 망하는 것은 내 쪽. 구겨지는 건 내 마음뿐. 끌어 당기는 쪽은 죄가 없다. 허락 없이 마음을 연 사람만 바보지. 22 page. 오늘은..

32일차. 과세, 면세, 영세, 간이과세자?

사업자라면 한번쯤 영세, 면세, 간이과세 등의 용어를 들어봤을 겁니다. 대체 그 차이가 뭘까요? 과세란 세금이 부과된다는 것이고, 면세는 세금이 면제된다는 것인데 모든 세금이 면제되는 것은 아니고 부가가치세만 면제됩니다. 예를 들어 기초 생활필수품(기저귀, 여성 위생용품 등), 미가공 농,축,수,임산물(쌀, 고기, 채소 등), 의료보건용역(병원), 교육용역(학원) 및 도서 등에 대해서는 서민들의 세부담을 경감시키고자 부가세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전부다 부가세를 내야하는 과세사업자입니다. 그럼 영세율이란? 부가세는 물건가액의 10%를 부과합니다. 그러나 특정 재화나 용역에 대해 영(zero)의 세율을 적용하는 것을 영세율이라 합니다. 수출 및 국내거래라도 수출과 관련이 있는 것에 대해 영의 세율..

31일차. 영세율과 면세의 차이 제대로 알아보기

농산물 도매업을 하는 김산물씨는 지난달부터 사과를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면세사업자이기 때문에 부가가치세 신고도, 매입세액 환급도 받을 수 없었던 김산물씨는 '면세 재화를 수출하면 영세율을 적용받을 수 있고, 부담한 매입세액도 환급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영세율? 면세와 비슷하고 세금이 경감되는 느낌인데, 그 차이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고 하시네요. 영세율은 부가가치세 매출세액이 공급가액의 10%가 아닌 0%(영의 세율)가 적용되는 것으로서, 매출세액만 ‘0’이 되고 매입 시 부담했던 매입세액은 환급 받게 되는 제도입니다. 주로 수출이나 외화획득을 장려하기 위한 세제혜택으로서 일정 요건을 만족한 과세사업자에게 적용됩니다. 이에 반하여 면세는 기초생활 필수 재화, 용역 등의 공..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