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3/02/09 5

09일차. 건설공사에서의 Deviation & Clarification list, 예외사항 승인과정.

건설공사에서의 Deviation & Clarification list, 예외사항 승인과정. Deviation sheet(list)는 무엇일까? 이 용어는 프로젝트 입찰단계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의견을 나누고 리스크를 줄이며(입찰자관점) 및 견적가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데 필요한 문서입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말한마디로 쉽고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일을 굳이 하지않아서 손해를 보거나 관계에서 오해를 사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Deviation sheet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문서 작성에는 어떤 기술이 필요한것이 아닙니다. 양식도 매우 간단하여 작성 그 자체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놓치거나 소홀히 하면 일상과 마찬가지로 손해가 발생할 여지가 상당합니다. "그 문제를 사전에 대..

08일차. Exception and Deviation sheet 란 무엇인가요?

Exception and Deviation sheet 란 무엇인가요? Exception and Deviation Sheet 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플랜트 사무직 엔지니어링 파트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수시로 맞닥뜨리게 되는 문서입니다. 아래 Form은 예시를 위해 작성 Sheet입니다. 우선 용어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겠습니다. Exception and Deviation 단어를 하나씩 보면 • Exception 이란 우리말로 예외란 뜻이며 이례적인 어떠한 규칙에 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말합니다. • Deviation 이란 우리말로는 편차, 빗나감, 벗어남이란 명사적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개의 용어를 합쳐서 직역하면 "예외와 편차" 정도가 되겠네요. Exception & Deviation을 다른 표현으..

컴퓨터 윈도우10 QR코드 오류 블루스크린 (feat. VGA 하드웨어)

컴퓨터 윈도우10 QR코드 오류 블루스크린. [질문] 유튜브 보다가 갑자기 음악이 이상하게 반복되더니 이미지에 있는 화면이 떴습니다 (이미지는 영어고 한국어로 떴습니다) 0%에서 계속 진전이 없길래 파워버튼 길게 눌러 껐는데 노트북 켜니 부팅로고만 뜨고 윈도로 넘어가질 않네요. OS단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혹 해결방법 아시는 분은 공유 부탁드릴게요. [답변] ProNAS 네, 윈도우 부팅에 문제가 있고. 초기화 실패로 하드웨어 문제가 발행한 것 같습니다. 느낌상 VGA 쪽이나 드라이버 문제. 프로그램 구동 중 문제 였다면.. VGA쪽에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이제 이 실마리로 잘 유추해 보세요. 출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kin/14262379

Self-Development/IT 2023.02.09

[윈도우 10] 블루 스크린 오류 문제 해결

[윈도우 10] 블루 스크린 오류 문제 해결 블루 스크린 오류 문제 해결 문제로 인해 예기치 않게 장치가 종료되거나 다시 시작되는 경우, 블루 스크린 오류(중지 오류라고도 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치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블루 스크린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참고: 검은색 또는 빈 화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 검은색 화면 또는 빈 화면 오류 문제 해결을 참조하세요. 이 페이지에서는 블루 스크린 오류의 원인을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문제 해결 단계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문서의 단계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중지 오류 코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CRITICAL_PROCESS_DIED • SYSTEM_THREAD_EX..

Self-Development/IT 2023.02.09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