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태뽕이의 자기계발 & 경력개발

38일차. [비치키] Q: 관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feat. 골디락스 존) 본문

66일 습관의 법칙/13: F형 인간

38일차. [비치키] Q: 관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feat. 골디락스 존)

태뽕이 2026. 6. 11. 00:01
728x90
SMALL

Q: 관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저는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을 하려고 애쓰는 것보다 상대방이 싫어하는 거를 안 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B: 저는 타인을 대할 때 진실된 태도로 대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Q: 왜죠?
B: 그래야지 타인도 저한테 진실된 태도로 접근해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

C: 저는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적당한 거리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주에는 골디락스존이라는 개념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게 뭐냐면 태양과 같은 어떤 항성이 있으면 그 항성에서 너무 멀어지거나 너무 가깝지 않은 거리에 위치한 행성들이 생명체가 살기에 적당한 공간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인간 관계도 누군가와 너무 가깝게 지내면 뜨거워져 가지고 다 타 버릴 수도 있고,
아니면 반대로 너무 멀어지면 차갑게 식으면서 점점 더 멀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마치 우주가 팽창하듯이...


그래서 인간관계도 골디락스 존처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