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영어/영어 용법·표현

영어로 운동하다 - exercise, workout 차이가 뭘까?

태뽕이 2023. 12. 9. 23:59
728x90
SMALL

workout - 여러 운동으로 이루어진 운동들의 세트

흔히 gym, 콩글리시로는 헬스장에서 많이들 하시는 운동이 바로 workout입니다. 헬스장에 운동 하나만 하고 오시는 분 거의 없으시죠? 보통 여러 운동들을 세트 단위로 하고 오시는데요. 바로 이런 식의 '여러 운동들의 세트'를 workout이라고 표현한답니다. 그래서 원어민들이 헬스장에서 운동하고 온 경우는 exercise라고 하지 않고 workout이라고 표현한답니다.

 

참고로 명사로는 띄어쓰기 없이 workout으로 동사로는 띄어 써서 work out으로 표현하시면 됩니다. 또 하나 말씀드리자면 workout이 꼭 근력운동을 뜻하는 것이라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요. 주로 일상 대화에서 workout했다고 하면 대부분 헬스장에서 한  근력운동인 경우이지만 다른 종류의 운동이라도 여러 운동의 세트 혹은 세션으로 이루어진 운동 방식이라면 workout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workout의 영영 사전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a session of physical exercises

: 육체적인 운동들로 이루어진 세션

 

원어민들, 특히 남자 원어민들은 exercise보다 workout을 오히려 더 자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원어민아 "I worked out."이라고 하면 그냥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했구나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예문에서는 workout을 모두 '운동'으로 표현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예문 1. I've been working out in the gym since I was injured. (부상당한 이후로는 운동을 해오고 있어)

예문 2. My trainer made workout schedule for me.  (내 트레이너가 나를 위해 운동 스케줄을 만들어줬어)

예문 3. People usually start working out at the end of spring. (사람들은 주로 여름이 끝날 때쯤 운동을 시작한다)

 

 

 

exercise - 한 종류의 운동

exercise는 말 그대로 그냥 하나의 운동을 말합니다. 조깅, 스쿼트, 빨리 걷기 모두 운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exercise는 workout처럼 어떤 스케줄이나 잘 짜인 구성 같은 게 없고요 그냥 건강을 위해 움직이는 모든 것이 다 exercise에 속합니다. 만약 저녁에 잠시 공원에 나가 걷거나 뛰었다면 "I exercised in the park last night."라고 말씀하시면 되겠죠?

 

exercise의 영영 사전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physical activity that you do to make your body strong and healthy.

: 몸을 강하고 건강하게 하기 위한 육체적 활동

 

바로 예문으로 가볼까요?

예문 1. Mom, you need to exercise to stay healthy. (엄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운동하셔야 해요)

예문 2. Five simple exercises old people can do at home. (노인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다섯 가지 운동들)

예문 3. Moving furniture is also good exercise. (가구를 옮기는 것도 좋은 운동이다)

 

*출처: https://m.blog.naver.com/englishhangout/22193983655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