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영어/OPIc 오픽

"While I - 왈라이" 발음 및 연음.

태뽕이 2021. 6. 16. 23:16
728x90
SMALL

★13.12.19 수업내용정리★

 

 

 

 

 

■ 오늘의 오픽 전략

8번 전에 식당 관련문제 안 나오면 아무데나 써먹을 수 있다
여가 놀러갔을때 일상 여행갔을때 등 만능답변으로 활용!
먹는것 관련 문제는 안나와도 나오는것과 같음

 

Technology 문제는 매우중요!!
요즘 hot issue 이므로 반드시 나오는 문제라고 생각하고
철저히 준비해서 시험장으로 GOGO!

 

 

 

오늘의 발음 팁

called vs cold - 얼ㄷ vs 코올드


korea K-rea - 크

 

korean K-rean


career 크어r carrier 캐뤼어r - courier 커리어r


clean - -인n


fansy - f


foods f-읃ㅈ


noodles - 누를즈


basic - 베이직으로 발음하지말고 베이식


often vs open - f은 vs 옵쁜


friends - f엔즈

 

enough variety - 브라으리


I would 아읏


as - z

 

lacks - 

 

salmon - 믄 L사운드 묵음

 

traveling - ch블링 (t랑 r 함께오면 ㅊ처럼발음)

 

while I - 왈라이 연음해서 발음


presented - R젠티ㄷ (앞쪽강세)


perfect - R픅ㅌ

 

sourced - 쏘R씨ㄷ

 

sauces 씨ㅅ

 

 

software 웨어R (t는 쉼표처럼 발음)

 

technology 날르지(c는 쉼표처럼 발음)

 

 

 

오늘의 표현

dumpling: 만두

and so on: 기타 등등

common: 보통 일반적으로

prices are fair: 가격이 합리적인 가격대비 괜찮다

patronize: 단골로 삼다 (=regular customer)

don't feel like cooking: 요리를 하고싶지 않음

not that far from ~: ~에서 그렇게 멀지 않음

take a date / have a date: 데이트를 하다 date에 take나 have 동사를 쓰면 됨

everyone can find something they like: 모든사람들이 좋아할만한

menu는 보통 한 식당에 한개 dishes가 여러개(우리가 말하는 메뉴는 dish로 표현됨)

presented in an artistic manner: 화려하게 제공되다

presented in a timely manner: 시간맞춰 제공되다

I've ever eaten: 먹어본

on a coastal town: 해변동네

they know hoe to cook: 그들은 요리할줄 아네요(요리가 꽤 괜찮네요)

package: 소포,포장등 섞어놓고 묶어놓은것

you can think of: 흔히 생각할 수 있는

 

 

 

■ 오늘의 영작

I took pictures while traveling on vacation

나는 사진을 찍었어요/ 여행하는 동안 /휴가때

 

나는 식사를 하는 동안 얘기를 했어요

나는 수업을 듣는 동안 졸았어요

나는 집에가는 동안 전화를 했어요

 

I don't feel like watching that movie

나는 그 영화를 보고싶지 않다 (그 영화가 땡기지 않는다)

 

나는 그 영화가 땡긴다

나는 아이스크림이 땡긴다

나는 그 전시회에 가고싶다

나는 그 드라마가 땡기지 않는다

 

 

 

출처: https://blog.naver.com/jwkang777/90186784096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