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66일 습관의 법칙/05: 회사 직무 2)

05일차. 세명 F&V 2)

태뽕이 2023. 2. 4. 22:06
728x90
SMALL

유압 배관 FITTING & VALVE 분야 주력, 글로벌기업 도약 위해 진력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대체 에너지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셰일가스가 글로벌 에너지 패권의 핵심 변수가 되면서 플랜트 설비 산업이 빠르게 확장되는 추세에 산업용 배관 자재 개발·생산 전문 기업 (주)세명에프엔브이(대표 배수인)가 국내 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이 업체는 세계 7대 선급 지정 시험기관인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연구소 기업으로 설립되었다.

 

고도의 전문 기술력을 기반으로 산업용 플랜트 설비, 풍력 발전 설비, 발전소, 가스관 등에 사용되는 금속관 이음쇠, 플러그 밸브, 단조 피팅, 단조 밸브 바디, 파이프 밴드 등의 배관 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세명에프엔브이가 탄소강, 스테인리스강, 합금강으로 제작하는 금속관 이음쇠는 정밀도가 높고 품질과 내구성·안전성이 뛰어나며, 커스터마이징 원스톱 시스템을 도입해 다품종 소량 맞춤 설계·제작이 가능하다.

 

이 업체는 풍력 설비와 관련하여 기어 박스용 윤활 시스템 제작 및 윤활유 관리, 쿨링 시스템 제작 및 부동액 관리, 유압 장치 제작 및 작동유 관리와 유지·보수 업무도 하고 있다.

 

또 정밀성이 요구되는 제철·철강·조선·해양 산업 설비, 풍력·화력 발전 설비, 공작 기계, 일반 산업 기계에 쓰이는 유압 시스템을 설계·제작하면서 고압 유체를 이용한 ‘셰일 가스 시추용 플러그 밸브 작동 제어 장치’를 개발했다.

 

세명에프엔브이는 락피팅(S-LOK) 공식 지정 대리점으로서 한선엔지니어링의 튜브 피팅과 밸브를 국내에 유통하는 한편, 네임밸류가 높고 ASME 인증을 받은 해외 배관 설비 부품을 수입·유통한다.

 

이외에도 Forged Fitting을 자체적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베트남 호치민에서 공장을 공동 운영하여 OEM 방식으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조·수출하는데 베트남 시장을 기점으로 동남아 개발도상국, 중국으로 시장을 확대하면서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신기술·신제품 개발과 함께 해외 산업전시회, 세미나 등에 참가하며 신규 시장 개척에 힘쓰는 배수인 대표는 “‘최고 품질, 합리적 가격, 정확한 납기’를 표방하는 세명F&V는 품질·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드러냈다.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906412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