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블루 스크린 오류 문제 해결
블루 스크린 오류 문제 해결
문제로 인해 예기치 않게 장치가 종료되거나 다시 시작되는 경우, 블루 스크린 오류(중지 오류라고도 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치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블루 스크린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참고: 검은색 또는 빈 화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 검은색 화면 또는 빈 화면 오류 문제 해결을 참조하세요.
이 페이지에서는 블루 스크린 오류의 원인을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문제 해결 단계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문서의 단계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중지 오류 코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CRITICAL_PROCESS_DIED
• SYSTEM_THREAD_EXCEPTION_NOT_HANDLED
• IRQL_NOT_LESS_OR_EQUAL
• VIDEO_TDR_TIMEOUT_DETECTED
• PAGE_FAULT_IN_NONPAGED_AREA
• SYSTEM_SERVICE_EXCEPTION
• DPC_WATCHDOG_VIOLATION
참고 사항:
• 0x0000000A, 0x0000003B, 0x000000EF, 0x00000133, 0x000000D1, 0x1000007E, 0xC000021A, 0x0000007B, 0xC000000F 등의 16진수 오류 코드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이 문서에 모든 오류 코드 목록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많은 오류 코드의 해결 방법이 잠재적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최선의 방법은 아래 단계에 따라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 페이지의 단계는 언뜻 보기에 복잡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순서대로 따라가면 되돌아가려고 합니다.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 오류 발생한 경우 해결 방법
디바이스에 특정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에 일부 파란색 화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파란색 화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최근 업데이트를 인스탈링하여 오류를 해결해 보세요.
이렇게 하려면 안전 모드를 사용하여 Windows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안전 모드는 제한된 파일 및 드라이버 집합을 사용하여 Windows를 기본 상태로 시작하고, 문제 해결 단계를 수행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안전 모드를 입력하기 전에 Windows Recovery Environment(WinRE)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길게 눌러 장치의 전원을 끕니다.
•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장치의 전원을 켭니다.
• Windows가 시작된 첫 번째 신호(예: 일부 장치는 다시 시작할 때 제조업체의 로고가 표시됨)에서 10초 동안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장치를 끕니다.
•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장치의 전원을 켭니다.
• Windows가 다시 시작되면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길게 눌러 장치의 전원을 끕니다.
•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장치의 전원을 켭니다.
• 장치를 완전히 다시 시작하여 WinRE가 시작되도록 합니다.
이제 WinRE에 있으므로 다음 단계에 따라 안전 모드로 이동하세요.
참고: 장치를 암호화한 경우, 안전 모드에서 시작하려면 BitLocker 키가 필요합니다.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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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치가 다시 시작되면 옵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 옵션은 5를 선택하거나, F5 키를 눌러 안전 모드(네트워킹 사용)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장치가 안전 모드에 있으면 아래 단계에 따라 제어판에서 최근 업데이트를 제거하세요.
•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제어판을 입력한 다음, 결과 목록에서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합니다. 큰/작은 아이콘 보기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합니다.
• 왼쪽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선택한 다음 설치 날짜를 선택하여 설치 날짜를 기준으로 업데이트를 정렬해서 최신 업데이트를 봅니다.
• 제거할 업데이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예를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 참고: 일부 업데이트는 제거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지금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참고 사항: 안전 모드에서 나가야 하는 경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로고 키 + R을 누릅니다.
• 열기 상자에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 부팅 탭을 선택합니다.
• 부팅 옵션에서 안전 부팅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도움말이 필요하면 Windows 업데이트: FAQ를 참조하세요.
장치를 사용하는 동안 오류 발생한 경우 해결방법
장치를 사용하는 동안 블루 스크린 오류를 유발한 원인이 무엇인지 항상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Windows 장치와 호환되지 않는 새 하드웨어 또는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려면 다음 문제 해결 단계를 사용해 보세요.
타사 소프트웨어 제거
일부 타사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는 파란색 화면 오류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일시적으로 제거하여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확인한 다음 디바이스가 백업 및 실행된 후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안전 모드를 사용하여 Windows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안전 모드는 제한된 파일 및 드라이버 집합을 사용하여 Windows를 기본 상태로 시작하고, 문제 해결 단계를 수행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안전 모드를 입력하기 전에 Windows Recovery Environment(WinRE)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길게 눌러 장치의 전원을 끕니다.
•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장치의 전원을 켭니다.
• Windows가 시작된 첫 번째 신호(예: 일부 장치는 다시 시작할 때 제조업체의 로고가 표시됨)에서 10초 동안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장치를 끕니다.
•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장치의 전원을 켭니다.
• Windows가 다시 시작되면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길게 눌러 장치의 전원을 끕니다.
•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장치의 전원을 켭니다.
• 장치를 완전히 다시 시작하여 WinRE가 시작되도록 합니다.
이제 WinRE에 있으므로 다음 단계에 따라 안전 모드로 이동하세요.
참고: 장치를 암호화한 경우, 안전 모드에서 시작하려면 BitLocker 키가 필요합니다.
•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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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치가 다시 시작되면 옵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 옵션은 5를 선택하거나, F5 키를 눌러 안전 모드(네트워킹 사용)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 디바이스가 안전 모드에 있는 경우 시작 단추를 선택한 다음, System > > 앱 & 선택합니다.
• 이름순 정렬을 선택하고 설치 날짜별 정렬로 변경합니다.
• 제거할 타사소프트웨어를 선택한 다음 제거를 선택합니다.
• 타사 소프트웨어를 제거한 후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참고 사항: 안전 모드에서 나가야 하는 경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로고 키 + R을 누릅니다.
• 열기 상자에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 부팅 탭을 선택합니다.
• 부팅 옵션에서 안전 부팅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여전히 블루 스크린 오류가 나타나면 최근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롤백하거나,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해 보세요.
드라이버 롤백, 비활성화 또는 제거
최근에 새 드라이버를 설치한 경우, 해당 드라이버를 롤백하거나,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여 문제의 원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장치가 안전 모드에 있는지 확인한 다음, 장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드라이버를 롤백하거나,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세요.
참고: 장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장치 또는 드라이버 패키지를 롤백하거나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타사 드라이버 롤백
•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다음, 결과 목록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 장치 관리자에서 롤백할 드라이버가 있는 장치를 확장하고, 장치 아래의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 드라이버 탭을 선택한 다음 드라이버 롤백 > 예를 선택합니다.
• 참고: 드라이버 롤백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Windows에 롤백할 이전 드라이버가 없으므로 이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드라이버를 롤백할 수 없거나 여전히 블루 스크린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드라이버를 비활성화해 보세요.
타사 드라이버 비활성화
•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다음, 결과 목록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 장치 관리자에서 비활성화할 드라이버가 있는 장치를 확장하고, 장치 아래의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 드라이버 탭을 선택한 다음 디바이스 사용 안 함 > 예를 선택합니다.
여전히 블루 스크린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드라이버를 제거해 보세요.
타사 드라이버 제거
•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다음, 결과 목록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 장치 관리자에서 제거할 드라이버가 있는 장치를 확장하고, 장치 아래의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 드라이버 탭을 선택한 다음 제거 > 확인을 선택합니다.
참고 사항:
• 디바이스 제거 확인 상자에서 이 디바이스에 대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를 선택한 다음, 제거 확인 을 > 수 있습니다.
• 일부 장치의 경우, 제거 프로세스를 완료하기 위해 장치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블루 스크린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외부 하드웨어를 제거해 보세요.
외부 하드웨어 제거
장치의 외부 장치가 블루 스크린 중지 오류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외장형 저장 장치와 드라이브, 도크 및 이 밖에 장치에 연결했지만 기본 기능에 필요하지 않은 하드웨어를 모두 제거한 다음, 장치를 다시 시작합니다.
장치를 다시 시작한 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외부 장치가 문제의 원인일 수 있으므로 장치 제조업체에 지원을 요청해야 합니다.
출처: https://ddolcat.tistory.com/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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