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1/08/10 2

경상도 사투리 "~노", "~나" 구분.

많은 경상도 출신 연예인들의 매력포인트. 바로 사투리입니다. 그래서 그런가 요즘 경상도 사투리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경상도 여자가 사투리를 쓰면 '귀엽다', 경상도 남자가 사투리를 쓰면 '남자답다'라고 종종 평가되고 있죠. 하지만 얼마 전부터 일간베스트가 ‘노’라는 표현을 고 노무현 故 대통령을 비하하면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상에서 ‘노’를 잘 못쓰면 ‘일베를 하는 사람인가?’ 의심하게 되죠. 경상도가 아닌 다른 지역사람들이 경상도 사투리를 쓸 때, 요즘 참 조심해야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정상인(?) 사람이 경상도 말투를 흉내 낼 때 ‘노’와 ‘나’를 제대로 가려 쓰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몇 년 전 KBS 에서 알기 쉽게, 직관적으로 잘 설명했지만 예외사항이 있습니다. 경상..

Crossdocking 크로스도킹 (2/2)

효율적인 재고관리, 크로스 도킹 오늘은 크로스 도킹(Cross Dockin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로스 도킹이란 창고나 물류센터에서 수령한 상품을 창고에서 재고로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곧바로 소매점포에 배송하는 물류 시스템 입니다. 즉, 보관 단계를 제거하고 창고나 물류센터에서의 체류시간을 줄여 배송기간 단축은 물론 물류비용 절감과 함께 물류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크로스 토킹에서는 배송의 동시화가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크로스 도킹 시스템을 도입한 뒤 배송의 흐름을 도식화한 것입니다. 크로스 도킹의 목적은 프로세스의 단축과 개선, 물류비용 절감, 보관면적 축소, 단위면적당 생산성 향상, 수송과 배송서비스의 향상, 제조.유통.물류업체와의 협업..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