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3/01 6

02일차. 출하승인서; Release Note - (feat. 품질보증 요구조건)

출하승인서; Release Note 제작이 완료된 품목에 대하여 품질보증 활동 결과, 계약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문서이고, 생산된 각종 시험, 검사 등의 관련 문서를 종합 정리한 것으로서 계약 요구조건에 따라 구매자에게 제출됨. 공급자에 따라서 Certificate of Conformance(C of C) 등의 용어로 사용되기도 함.

01일차. 온도센서 - 보호관 (Thermowell)

보호관(Thermowell) 1. 보호관의 개요 보호관은 열전대나 측온저항체 등의 온도센서는 소자 자체로는 기계적 및 화학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피측온물이나 공업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금속이나 세라믹스 또는 플라스틱의 긴 통에 넣어 직접적으로 접촉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관입니다. 온도를 측정하는 조건,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보호관을 사용하게 되는데 보통 측정 온도 및 압력의 사용한도, 부식성 분위기 및 환원성 분위기, 기밀성, 응답성, 진동이나 충격 등에 견디는 한도, 유해가스 방출 여부등을 고려하여 선택하게 됩니다. 2. 보호관에 요구되는 일반적인 성질 ① 내열성이 양호하고 급열 급냉동등의 열충격에 강할 것 ② 고온중에서도 내진성,내충격성 등이 양호한 기계적 강도가 있을 것 ..

카펙스(CAPEX), 오펙스(OPEX) 뜻

CAPEX (CAPital EXpenditures) 자본적 지출은 미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된 비용을 말한다. 이는 기업이 고정자산을 구매하거나, 유효수명이 당회계년도를 초과하는 기존의 고정자산에 대한 투자에 돈이 사용될 때 발생한다. CAPEX는 회사가 장비, 토지, 건물 등의 물질자산을 획득하거나 이를 개량할 때 사용된다. 회계에서 Capex는 자산계정에 추가되므로 (자본화), 자산내용(세금부과에 적용되는 자산가치)의 증가를 가져온다. CAPEX는 일반적으로 현금흐름표에서 장비와 토지자산에 대한 투자 등에서 볼 수 있다. OPEX (OPErating EXpenditure)는 업무지출 또는 운영비용이라고도 하며 갖춰진 설비를 운영하는 데 드는 제반 비용을 말한다. OPEX는 인건비, 재료비, 수..

윈도우10 기본 시스템 폰트(글꼴) 쉽게 바꾸는 방법

날씨가 더워지고 조금씩 짜증이 늘어가는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일 보던 바탕화면의 글꼴을 기분전환 겸 바꿔 보고자 합니다. 물론 아시다시피 윈도 폰트를 바꾸면 바탕화면의 아이콘 이름 글씨체만 바뀌는 게 아니라 윈도 전반적으로 해당 글꼴로 바뀌어집니다. 오늘 바꾸어 보고자 하는 폰트는 빙그레 Regular입니다. 아래는 저작권 무료, 무제한 사용가능한 폰트를 배포하는 제작자 사이트 주소입니다. 윈도우즈용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확장자가 ttf(트루타입 폰트)인 글꼴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빙그레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bingfont.co.kr/bingfont.html) - Ebs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 (https://about.ebs.co.kr/kor/organiza..

Self-Development/IT 2023.01.05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