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3/01/05 2

카펙스(CAPEX), 오펙스(OPEX) 뜻

CAPEX (CAPital EXpenditures) 자본적 지출은 미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된 비용을 말한다. 이는 기업이 고정자산을 구매하거나, 유효수명이 당회계년도를 초과하는 기존의 고정자산에 대한 투자에 돈이 사용될 때 발생한다. CAPEX는 회사가 장비, 토지, 건물 등의 물질자산을 획득하거나 이를 개량할 때 사용된다. 회계에서 Capex는 자산계정에 추가되므로 (자본화), 자산내용(세금부과에 적용되는 자산가치)의 증가를 가져온다. CAPEX는 일반적으로 현금흐름표에서 장비와 토지자산에 대한 투자 등에서 볼 수 있다. OPEX (OPErating EXpenditure)는 업무지출 또는 운영비용이라고도 하며 갖춰진 설비를 운영하는 데 드는 제반 비용을 말한다. OPEX는 인건비, 재료비, 수..

윈도우10 기본 시스템 폰트(글꼴) 쉽게 바꾸는 방법

날씨가 더워지고 조금씩 짜증이 늘어가는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일 보던 바탕화면의 글꼴을 기분전환 겸 바꿔 보고자 합니다. 물론 아시다시피 윈도 폰트를 바꾸면 바탕화면의 아이콘 이름 글씨체만 바뀌는 게 아니라 윈도 전반적으로 해당 글꼴로 바뀌어집니다. 오늘 바꾸어 보고자 하는 폰트는 빙그레 Regular입니다. 아래는 저작권 무료, 무제한 사용가능한 폰트를 배포하는 제작자 사이트 주소입니다. 윈도우즈용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확장자가 ttf(트루타입 폰트)인 글꼴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빙그레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bingfont.co.kr/bingfont.html) - Ebs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 (https://about.ebs.co.kr/kor/organiza..

Self-Development/IT 2023.01.05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