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영어/영어 용법·표현

※ 잠 관련 동사: asleep / fall asleep / go to sleep / get to sleep / drift off / nod off / drop off

태뽕이 2021. 3. 2. 23:00
728x90
SMALL

※ 잠 관련 동사: asleep / fall asleep / go to sleep / get to sleep / drift off / nod off / drop off

: 이 표현들은 모두 잠을 자기 시작하는 것을 나타낸다.

 

• fall asleep 잠이 들다(때로는 의도하지 않거나 적절한 때가 아닌데 그렇게 함을 나타냄):

When she finally fell asleep, she began to dream.

그녀는 마침내 잠이 들자 꿈을 꾸기 시작했다.

 

I pinched myself to stop myself from falling asleep.

나는 잠을 쫓으려고 내 몸을 꼬집었다.

 

 

 

• go to sleep (특히 의도한 대로) 잠을 자다[잠이 들다]:

I shut my eyes and tried to go to sleep.

나는 눈을 감고 잠을 청해 보았다.

 

He woke for a moment and then went to sleep again.

그는 잠깐 잠이 깨었다가 다시 잠이 들었다.

 

 

 

• get to sleep (특히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또는 잠이 안 와서 애를 먹다가) 잠이 들다:

He took a long time getting to sleep that night.

그는 그날 밤에 잠이 드는 데 시간이 한참 걸렸다.

 

 

 

• drift off (특히 자기도 모르게 서서히) 잠이 들다:

I must have drifted off, because when I woke we were nearly home.

내가 (나도 모르게) 잠이 들었던 모양이었다. 잠을 깨니 거의 집에 다 와 있었던 걸 보면.

 

 

 

• nod off (비격식) (특히 자면 안 되는 상황에서) 깜빡 졸다:

I was practically nodding off in that meeting.

나는 사실 그 회의 때 깜빡 졸았다.

 

728x90
SMALL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