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Self-Development/Horizons

삼성엔지니어링, 사우디 석유화학 플랜트 기본설계 수주... “260억원 규모” - 2023.09.27

태뽕이 2024. 1. 22. 13:26
728x90
SMALL

삼성엔지니어링, 사우디 석유화학 플랜트 기본설계 수주... “260억원 규모”

 

연간 60만톤 규모 PDH·PP·UTOS 기본설계

“EPC까지 연계수주 목표”

 

이미호 기자 / 입력 2023.09.27 10:35

 

삼성엔지니어링이 사우디에서 석유화학 플랜트 기본설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업 위치도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알루자인(Alujain National Industrial Co.)으로부터 ‘PDH·PP·UTOS 플랜트’의 기본설계(FEED) 프로젝트에 대한 낙찰통지서(NoA)를 접수했다. 수주금액은 약 1950만달러(한화 약 260억원)이며, 내년 5월까지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우디 서부 메디나(Medina) 주(州) 얀부(Yanbu) 산업단지에서 진행된다. 연간 60만톤(t) 규모의 프로판탈수소화(PDH) 플랜트, 50만톤 규모 폴리프로필렌(PP) 플랜트, 플랜트에 필요한 유틸리티 설비(UTOS)에 대한 기본설계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의 비결로 PDH와 PP에 대한 경험,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FEED 경쟁력을 꼽았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알루자인은 이번 FEED의 전단계인 Pre-FEED에 이어 FEED까지 맡기면서 신뢰를 드러냈다”며 “이번 FEED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EPC(설계·조달·시공)까지 연계수주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삼성엔지니어링은 32건의 사우디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5건이 PDH, PP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얀부 지역에서도 루브레프(Luberef) 윤활기유 플랜트를 완공한 경험이 있어, 지역 내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프로젝트의 초기 Pre-FEED단계부터 진행하는 만큼 자사의 혁신기술을 모두 적용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FEED 수행과 EPC 연계수주를 통해 이른바 ‘FEED to EPC’라는 또 하나의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