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AS; Return On Advertising Spend
: 광고비 대비 매출
-Return On Advertising Spend의 약자로, 내가 지출한 광고비 대비 얼마만큼의 효율이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만일 내가 광고비로 10,000원을 지불했는데 실제 발생한 매출이 20,000만원이라면 200%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치가 높을수록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나의 순이익이 아닌 매출이기 때문에 제대로 이익이 나고 있는지를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광고로 인한 매출÷광고비)×100
만일 내가 광고비로 10,000원을 지불했는데 실제 발생한 매출이 20,000만원이라면 200%가 됩니다.
(20,000÷10,000)×100 = 200%
• ROI; Return On Investment
: 투자 대비 이익률
-투자 대비 얼마만큼의 리턴이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즉 해당 수치가 크면 좋은 성과를 냈다는 뜻이며, 낮다면 생각보다 효과가 없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익÷투자액)×100
100,000원에 판매하고 마진이 20,000원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만일 10,000원의 광고비를 사용하여 1번의 구매전환율이 이뤄졌다고 보면
ROI는 (20,000÷10,000원)×100 = 200% 가 됩니다.
이익에 포커싱 한 지표로 투자액 대비 동일한 금액 이익이 발생하면 ROI는 100%겠죠?
그리고 그 아래 수치라면 비즈니스적으로 적자를 달성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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