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영어/YouTube & 영자신문 & ETC

Cash Stuffing; 현금 바인더 (feat. 짠테크)

태뽕이 2023. 9. 14. 23:53
728x90
SMALL

배경지식

 일주일 또는 한 달 동안 현금으로 소비하는 소비트렌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현금바인더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 왜? 이런 소비트렌드가 생겨났을까요?

코로나 이후, 돈이 많이 풀리다 보니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물가가 상승한 여파로 인하여 고정지출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 소비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현재 틱톡에서 유행하고 있는 지출 트렌드로써 지출관리에 도움이 되는 소비 루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들의 소비를 한번 더 생각해보게 되는 좋은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1. 일주일 및 한달동안 사용할 예산 설정

2. 현금으로 찾아서, 돈 분류하기

3. 바인더 및 다이어리에 목적별로 돈을 나누고 (식비, 주택비... 등등)

4. 돈을 사용한다.

이 유행으로 인하여, 젊은 층의 현금 사용량이 더 늘어났으며, 눈으로 현금을 확인할 수 있어서, 자금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우리는 카드를 사용할 때 보다 현금을 사용할 때 더 많은 고통을 느낀다고 합니다.

 

 우리는 카드 및 00 페이 등 간편 결제에 익숙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커피숍 및 대중교통에서도 현금사용이 안 되는 곳이 종종 있는데요.

그에 따른 즉흥적인 소비가 많아지고 같은 가격에 카드사용과 현금지출에 대한 개념자체 또한 현금은 아까운 느낌이 들지만, 카드는 그에 비해 조금 더 쉽게 나가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 정도는 현금으로 사용해 보면서, 지출을 비교해 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2017shine-n/223188428547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