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1/12 9

경력기술서 작성 - 면접왕 이형.

■ 작성 방법 1. 필살기를 개조식으로. 2. 수치가 있는 성공 경험. ■ 구조 1. 첫 줄에 프로젝트명/업무 명 작성 2. 프로젝트/업무 기간 (몇 년 몇 개월) 3. 가장 자랑하고 싶은 성과 내용: 00% 매출 증가 4. 프로젝트에서 맡은 역할: 영업이더라도 지원을 했는 지, 네트워킹을 했는 지, 분석, 실제 협상 등 그 부서가 아니라 실제로 내가 했던 역할을 적는 것 5. 획득 역량/지원한 회사에서의 적용 포인트 ■ 경험 배치 및 분량 1. 최근 경험, 경력 일치도가 높은 순으로 작성, 두괄식 전략 2. 분량은 1.5~2페이지. (아무리 많아도 A4 3페이지 이내)

구매 담당자의 역할과 성과지표(KPI)

※ 생산성 : 생산요소의 투입과 생산요소를 사용하여 생산활동을 한 결과로 나타난 산출과의비율을 말하며 생산성 = 산출(Output) / 투입(Input) 으로도 구할 수 있다. 1. 자재구매 담당자의 역할 : 장단기 자재 구매 전략 및 계획을 수립, 회사이익을 우선 생각하고 원가절감도모, 훌륭한 구매선 확보를 위해 여러가지 자료조사 수집, 회사 경영방침 및 운영목표 달성에 주력, 자재구매 실적 및 현상분석, 업무 수행 확인 및 정확성 유지, 외주업체의 작업공정 진도 확인 및 납기관리 철저, 자재구매 정보시스템 도입 및 안정화 추진 * 직접재료비+직접노무비+직접경비 = 직접원가 * 직접원가 + 제조간접비 = 제조원가 * 제조원가 + 판매관리비 = 총원가 * 총원가 + 이익 = 매출액 (판매가격) * 직접재..

구매 직무

1. 구매의 중요성 1) 원가절감 이슈 최근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수익을 내야 하는 과제에 직면. 현실적으로 제품의 판가를 올려가면서 수익을 내기는 힘들고 제조에 들어가는 원가를 줄여나가는 것이 중요. 원가절감의 중심이 되는 부서 중에 하나가 구매팀이며, 기업들도 구매에 대해서는 제대로 구매를 아는 신입이나 경력직을 선호. 공장에서 주로 근무하며 간부급이 되면 해외출장이나 주재원으로 근무하는 경우도 있음. 2) 협력사(벤더)와의 공생 3) 회사를 대표하는 얼굴로서 인성이 중요 2. 구매란? 부품이나 자재를 사는 곳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음. 전략적으로 부품을 매입하기도 하며, 대외적인 상황에 따라서 부품을 매입하기도 함. 예컨데 대량 구매로 재고가 증가할 수는 있지만 원가 절감이 가능할 수도 있..

조달과 구매 [Procurement VS Purchasing]

조달은 물품, 용역, 서비스를 획득하는 입찰개념의 체계적인 프로세스입니다. 기업 전략과 적절히 조화를 이루면 조달 전략은 합리적으로 장기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조달 경쟁우위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장기전략입니다. ​조달주기의 단계는 식별 및 수요 계획 필요 - 물품/용역/서비스 요청 및 구매요청승인 - 조달기회공개 - 응찰(RFQ요청)/가격및기술평가 - 업체선정 및 협상 - 계약 / PO - 입고검수 - 마감 - 공급업체관계 및 평가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 . . 구매는 조직에 필요한 물품, 용역, 서비스 구매프로세스로 조달기능 보다는 작은 개념으로 말합니다. 이는 거래기반 주문, 상품수령 및 신속한 지불활동입니다. 원칙적으로 조달은 구매의 최고가치를 달성하기위한 포괄적인 전략입니다...

"Epicurus" 『Epicurean paradox, riddle of Epicurus, Epicurus' trilemma』

신이 악을 막을 의지는 있지만 능력이 없는가? 그렇다면 신은 전능하지 않다. 신이 악을 막을 능력은 있는데 의지가 없는가? 그렇다면 신은 선하지 않다. 신이 악을 막을 능력도 의지도 있는가? 그렇다면 이 세상의 악은 어디에서 기인한 것인가? 신이 악을 막을 능력도 의지도 없는가? 그렇다면 왜 우리가 그를 신으로 불러야 하는가?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