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728x90
SMALL

2022/03/05 2

조달구매, 개발구매, 전략구매의 차이와 특징은 무엇인가?_구매관리 업무 영역별 차이와 특성

현재 우리 회사 구매관리팀이 하고 있는 구매관리 업무 범위는 어디까지인가? 담당하고 있는 품목의 업체선정과 가격 결정까지 하고 있는가? 아니면 결정된 품목에 대해서 발주를 하고 공급하는 일에만 집중하고 있는가? 더 나아가서 신규프로젝트나 제품 기획단계부터 관련부서와 참여할 업체 선정을 협의하고, 향후 협력업체를 어떻게 육성할 것인가를 기획하고 추진하고 있는가? 구매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역할에 따라 조달구매, 개발구매, 전략구매로 나눌 수 있다. 조달구매와 개발구매, 전략구매의 개념을 알아보고, 상호간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한다 1. 조달구매 조달구매는 이미 개발이 완료되어 양산을 하는 단계부터 참여한다. 양산 제품의 원료나 부품의 공급을 중점으로 하는 구매관리 업무다. 생산에 필요한 품목을 발주하고,..

11일차. This is right up one's alley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스터셰프 US 시즌6 5화에 등장하는 멋진 영어 표현 하나를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미스터리 박스 챌린지 주제 재료(crab)를 발표하고 나서 심사위원 중 한 명인 그래이엄 엘리엇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Wow, crabs. This is right up my alley. I love crabs." 여기서 눈여겨 볼 표현은 바로 'This is right up my alley.' 입니다. 앞 뒤 문맥을 통하여서 대충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습니다. 게를 사랑 한다고 했으니깐 셰프인 그래이엄 엘리엇은 그만큼 게를 요리하는데 자신이 있다는 말이겠죠? 결국, 저 영어 표현은 '이건 내 전문이야'. '이건 내 특기야.' 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alley' 라는 단어가 '골목'이란 뜻인데,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