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AS; Return On Advertising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Return On Advertising Spend의 약자로, 내가 지출한 광고비 대비 얼마만큼의 효율이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만일 내가 광고비로 10,000원을 지불했는데 실제 발생한 매출이 20,000만원이라면 200%가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수치가 높을수록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실제 나의 순이익이 아닌 매출이기 때문에 제대로 이익이 나고 있는지를 파악하긴 어렵습니다.-(광고로 인한 매출÷광고비)×100만일 내가 광고비로 10,000원을 지불했는데 실제 발생한 매출이 20,000만원이라면 200%가 됩니다.(20,000÷10,000)×100 =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