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영어/영어 용법·표현

#시간이 벌써

태뽕이 2024. 9. 29. 20:55
728x90
SMALL

#시간이 벌써 - Part. 1
• It is already [계절 명사]
Time has already been autumn (X)
"Time has already been autumn"이라는 문장은 어색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time"과 "autumn"을 연결하는 방식이 자연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영어에서는 계절이 이미 왔음을 표현할 때 
“It is already autumn” 또는 "It has already become autumn"과 같은 표현을 사용합니다.

*자연스러운 표현
e.g.)
“It is already autumn.”
번역: 벌써 가을이네요.
해석: 현재 시점에서 이미 가을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Autumn has already arrived.”
번역: 가을이 벌써 왔네요.
 해석: 가을이 이미 도착했음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It has already become autumn.”
번역: 이미 가을이 되었네요.
해석: 시간이 지나서 이미 가을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이 문장들은 모두 가을이 이미 시작되었음을 강조하는 표현입니다
이렇게 표현하면 더 자연스럽고 명확하게 계절의 변화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출처: CoPilot


#시간이 벌써 - Part. 2
• It is already [시간]
"시간이 벌써 몇 시다"라는 표현을 영어로 할 때, 제가 이전에 말한 패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t is already autumn"과 같은 구조를 사용하여 "It is already [시간]"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시
e.g.)
It is already 3 PM.
번역: 벌써 오후 3시네요.
해석: 현재 시각이 이미 오후 3시가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It is already noon.
번역: 벌써 정오네요.
해석: 현재 시각이 이미 정오가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It is already midnight.
번역: 벌써 자정이네요.
해석: 현재 시각이 이미 자정이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 패턴을 사용하면 시간의 흐름을 강조하면서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출처: CoPilot


#시간이 벌써 - Part. 3
• It has already been [시간]
"It has already been [시간]"이라는 표현은 특정한 맥락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표현은 주로 어떤 일이 시작된 후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를 강조할 때 사용됩니다.

*예시와 맥락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강조할 때>
맥락: 친구와 함께 공부를 시작한 후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이야기할 때.
예문: “It has already been three hours since we started studying.” 
번역: (우리가 공부를 시작한 지 벌써 세 시간이 지났어요.)

<어떤 사건 이후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강조할 때>
맥락: 중요한 사건이나 기념일 이후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이야기할 때.
예문: “It has already been a year since we moved to this city.” 
번역: (우리가 이 도시로 이사 온 지 벌써 1년이 지났어요.)

<기다림의 시간을 강조할 때>
맥락: 누군가를 기다리면서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이야기할 때.
예문: “It has already been 30 minutes, and he hasn’t arrived yet.” 
번역: (벌써 30분이 지났는데, 그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어요.)

이 표현은 특정 사건이나 활동이 시작된 후 경과된 시간을 강조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출처: CoPilot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