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1/07/31 2

FMCG (2/2)

FMCG 관련 이야기, 한국에서 이 시장의 영역이 급증! FMCG (Fast Moving Consumer Goods) 일용소비재를 의미하는 이 용어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급증하고 있는 시장영역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커머스 시장에서 1인 가구, 일용소비재의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국은 그 시장에서도 유독 돋보인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1인 가구 구매도 있겠지만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슈퍼마켓 기능을 지원하는 품목의 확대와 일반 대형마트(유통망)에서 온라인 쇼핑사이트(예: SSG닷컴 등) 를 온오프라인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쇼핑의 증가는 무인매장에서도 앞으로 다양한 편의성 갖춘 제품의 라인업이 돋보일 것으로 여겨지는데, 중국의 무인편의점 등 다..

FMCG (1/2)

FMCG는 Fast Moving Consumer Goods를 의미하며, CPG (Consumer Packaged Goods)라고도 불린다. FMCG는 일반적으로 식음료, 공산품, 소비용품 등의 대량 생산되고 저가 그리고 저용량의 제품들로 재고 회전율이 높은 제품들을 가리킨다. 샴푸, 세제 등과 같이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들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간혹 우유, 과자 등의 먹거리들도 FMCG에 포함되기도 하지만, 식음료들은 보다 정확히 구분하면 Food & Beverage 부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광의의 개념으로 본다면, 즉 대량 생산되고 일반적으로 마트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포장된 제품이라면 FMCG라고 볼 수도 있다. 마케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브랜드 매니저 혹은 프로덕트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