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2/02/23 8

02일차. Ch06_048_2 - Page 441

• quite a few: 상당히 많은 = a fairly large number of • film crew: 촬영(제작)진 • live a well-regulated life: 규칙적인 생활을 하다. • make something with something: ~을 (with) ~로 만들다. • cow: 암소 • bull: 황소 • farm (livestock): (가축을) 사육하다. = raise (livestock) e.g.) Actually, there were quite a few family members around while the film crew was there. The pair's secret to health and longevity was to live a well-regulate..

포스코케미칼 구매 인터뷰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저는 포항과 광양 지역의 설비와 공사, 그리고 축로 공사의 하도급 계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매의 대상은 크게 설비와 공사, 자재와 용역, 원료로 나뉠 수 있지만 우리 회사 조업과 관련된 구매 니즈(Needs)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구매 업무는 우리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구매 대상을 학습하고, 여러 발주 부서와 협업할 기회가 많은 점에서 매력 있는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다양한 설비와 공사 계약을 통해 각 현장의 특성을 파악하고 있으며, 해당 현업 담당자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담당자는 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을 말씀해 주세요. 구매 업무에는 다양한 자료를 적절히 활용하는 ‘자료 분석 능력’과 여러 이해관계자와 조율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

포스코건설 외주구매 인터뷰

현재 어느 그룹에서 무슨 일을 하고 계신가요? 포스코건설 외주구매실에서 구매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외주구매실은 회사가 수행하는 국내외 플랜트 건설 프로젝트의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중 ‘P’에 해당하는 구매업무를 수행하는 실무형 조직입니다. 중남미, 유럽, 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북미 등지의 제철소, 복합화력발전소, 자원개발사업 등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 세계의 공급업체를 발굴하고, 협상을 통해 최적의 계약을 성사시켜 양질의 설비를 프로젝트 현장에 신속하게 공급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외주구매실의 업무범위는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견적단계부터 구매기획, 국내외 시장조사, 업체발굴, 협상, 계약체결, 납품 후 사후관리까지 대단히 광..

포스코 구매 인터뷰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저는 입사 이후 제철소 내 제강공장의 조업에 필요한 전로, 슬라그 팟 등과 같은 설비를 국내·외 공급사들로부터 구매하는 업무를 5년간 진행하였고 현재는 동반성장지수와 관련하여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대응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 지수’는 정부가 연 1회 국내 대기업의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실적을 평가하여 발표하는 지수로써 연중 공급사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여 설비 구매 업무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담당하는 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을 말씀해주세요. ‘최적의 가격에 좋은 품질의 대상을 적기에’ 구매하기 위해서는 계약과 관련된 약관 및 법규 등의 제반지식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구매 업무를 위해서..

시제와 부사의 어울림 - 시제(11)

[시제와 부사의 어울림] 시간의 부사(단어, 구, 절)는 특정한 시제와 어울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부사의 의미에 따라 글을 쓰면서 자연스럽게 시제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명확하게 미래를 나타내는 시간부사라면 미래시제를, 현재 부사는 현재시제를, 과거 부사는 과거 시제를 쓸 것이다. I will meet her tomorrow. I met her tomorrow. (×) I am happy now. ​I ate nothing yesterday. 하지만 일부 시간 부사들은 현재완료시제와만 어울리는 경우도 있고, 과거시제와만 어울리는 경우도 있다. 부사와 시제의 관계는 분명하기 때문에 바르게 사용된 것인지 아닌지를 명확히 알 수가 있어서 시험에 자주 출제되기도 한다. 이런 면 때문에 한국의 영..

학습과 습관, 그리고 66일의 법칙.

1. 학습(學習)의 정의 학습이란 사전적 정의로 배울 학(學), 익힐 습(習)이다. 배워서 익힘을 뜻하며, 어떠한 것에 대한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일어나는 행동의 지속적인 변화라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학습이란 행동의 변화이며, 순수심리학적인 견해는 진보적 또는 퇴보적인 행동의 변화를 모두 학습으로 간주하나, 교육적인 견해로는 바람직한, 진보적인 행동의 변화만을 학습으로 간주한다. 2. 습관(習慣)의 정의 습관이란 사전적 정의로 익힐 습(習), 익숙할 관(慣)이다. 어떤 행위를 오랫동안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 방식을 뜻하며, 같은 상황에서 반복된 행동의 안정화 또는 자동화된 수행을 말한다. 즉, 자아가 획득한 지속적인 규정을 습관이라 하며, 좁은 의미로는 반복에 의한 근육 운동이나 ..

[건강한 당신] '21일 법칙' 지켜야 나쁜 습관 고친다

습관이 모여 사람을 만들고 미래를 결정한다. 정리정돈을 안 하는 습관은 성실하지 못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근육질의 중년은 자기관리가 철저하다는 이미지를 준다. 건강 음식을 챙겨 먹는 습관을 가졌다면 20년 뒤 질병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하지만 좋은 습관 갖기는 쉽지 않다. 2012년 국제임상심리학회지에 실린 내용에 따르면 신년에 세운 계획이 성공할 확률은 8%에 그친다. 전문가들은 이렇게 습관을 고치는 게 어려운 이유를 뇌가 현 상태를 유지하려는 관성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습관을 바꾸거나 만들려면 남다른 전략이 필요하다. 21일 동안 반복해야 습관 기억세포 생성 새해가 되면 다양한 목표를 세운다. 습관을 바꾸려면 우선 기존 습관을 정말 그만둘 필요가 있는지를 생각해야 한다. 예컨대 밤마다 집에서 맥주 ..

66일의 습관이 만드는 성공

새해를 맞이해 자기계발서, 열정을 타오르게 하는 다양한 글귀, 강의들을 들으며 올해에는 꼭 공부해야지! 라고 마음을 먹은 A 씨. 하지만 2018년이 시작한 지도 어언 1달이 지나가고, 하루 몇 시간이고 공부에 열중하던 A 씨는 어느새 피시방에 가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비단 A 씨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새로운 계획을 실행하다가 어느새 포기하고 마는데요. A 씨를 비롯한 사람들의 의지가 약해서 그런 걸까요? 이는 이미 습관화된 일들을 급진적으로 바꾸려 할 때 뇌의 반응에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뇌는 갑작스러운 변화를 위협으로 받아들여 방어 태세에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갑작스럽게 맹수를 마주칠 때 본능적으로 도망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이 방어 본능은 평소 하지 않던 공부뿐만 아니라 금주, 금..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