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2/06/05 3

품의를 상신하오니 재가 부탁드립니다

[질문] 품의를 상신하오니 재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다음 예문과 같이 품의와 상신은 중복되는 용법인가요? 예문) 하기와 같이 발주하고자 품의를 상신하오니 재가 부탁드립니다. 참고) • 품의: 명사. 웃어른이나 상사에게 말이나 글로 여쭈어 의논함. • 상신: 명사. 윗사람이나 관청 등에 일에 대한 의견이나 사정 따위를 말이나 글로 보고함. [답변] 표현 안녕하십니까? 보이신 것과 같이 표현하는 것은 우리말 표현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므로 다른 표현으로 바꾸어 쓰시기를 바랍니다. ‘품의’ 대신 될 수 있으면 순화한 용어인 ‘건의’를 쓰시기 바라며, ‘상신’은 일본어 투 표현이므로 이를 순화한 용어인 ‘알림’, ‘여쭘’ 등을 쓰시기를 권하여 드립니다. 출처: https://www.korean.go.kr/fr..

39일차. 헤파필터(HEPA Filter)란 무엇일까요?

깨끗하고 쾌적한 필터는 공기청정기의 핵심 부품 HEPA(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Filter) 필터는 공기 중의 먼지 등을 제거하는 에어필터로 등급에 따라 0.3㎛(미크론)의 입자에 대해 85 ~ 99.975% 이상의 포집능력을 가지며, 필터의 여과지는 주로 직경 1 ~ 10㎛(미크론) 이하의 유리 섬유로 되어있습니다. 반도체, 의료시설 등의 클린룸에서는 99.9975% 이상의 입자 포집능력을 가지는 울파(ULPA, Ultra Low Penetration Absolute) 필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가정용으로는 효율성이 낮아 거의 사용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 헤파필터는 미국 원자력위원회에서 미크론(Micron, 길이의 단위. 음향이나 전기의 파장, 분자와 분자 사이의 거..

38일차. 구매확인서 신청,발급 및 구매확인서 발급 혜택

해외로 직접수출 하지 않고 국내납품만 하는 경우에도 일정한 요건하에 수출실적으로 인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A회사(수출자 : 국내구매자)는 국내 업체(국내공급자)에서 물건을 구매해서 수출을 합니다. 그래서 외화 획득용 구매확인서를 국내 공급자에게 발급해 주고 영세율 세금 계산서를 받습니다. 구매확인서를 통해 영세율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으면 부가가치세 10%가 없는 것이 됩니다. 또한 수출실적으로 인정되면 국내공급자도 수출기업으로서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겠죠? ▶구매확인서 해외 수출을 위한 수출용 물품의 국내조달(원자재, 부품, 완제품)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발급기관: 외국환은행, KTNET 대외무역법 및 전자무역 촉진에 관한 법에 의거하여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이 지정한 외국환 은행장 또는 전자무역기반..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