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66일 습관의 법칙/05: 회사 직무 2)

48일차. 광물(광석) 수입시, TC/RC

태뽕이 2024. 2. 5. 22:50
728x90
SMALL

• TC; Treatment Charge
: 제련 수수료

• RC; Refining Charge
: 정련 수수료

Ref)
• 제련
1: 공업 광석을 용광로에 넣고 녹여서 함유한 금속을 분리·추출하여 정제하는 일.

• 정련
2: 공업 광석이나 기타의 원료에 들어 있는 금속을 뽑아내어 정제하는 일.

 

 

 

※ 광물(광석) 수입시, TC/RC

1. TC는 Treatment Charge , RC는 Refining Charge 입니다.

즉 제련공장에서 정광을 처리해주는 비용을 뜻합니다.

즉 광석을 판매하는 쪽에서는 광석의 판매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입니다.

제련공장에서 광석이나 정광을 매입할 때, 광석가격에서 TC / RC 비용을 공제를 하기 때문입니다.

 

2. 하지만 제련비용, 정련비용이 시장가격·수요 · 공급에 영향을 미친다라기 보다는 시장의 수요·공급상황에 따라 TC / RC 비용이 달라진다고 보는 게 더 맞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제련공장들 역시 공장을 돌릴려면 원재료의 확보가 중요하고, 만약 광석생산이 감소해서 정광의 공급이 줄어들면 비용을 낮추어서라도 광석을 사야 하기 때문입니다.

공급이 넘치면 당연히 TC / RC 비용은 더 높아지겠지요.

대형광산과 대형제련공장 같은 경우 사전에 협상을 해서 가격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중소업체의 경우 대형업체의 결정에 따라가거나 제련공장에 끌려가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3. 광석이나 정광매매시에는 그때 그때 사정에 따라 광석 가격에 TC / RC 비용 등 제 비용을 포함해서 LME 대비 할인된 가격을 적용해서 매입/매도를 하게 되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unknowsm.tistory.com/206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