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66일 습관의 법칙/01: Speaking

22일차. That I know of: 내가 알기로는 그래 / Not that I know of, None that I know of: 내가 알기로는 아냐, 내가 알기로는 없어

태뽕이 2022. 3. 15. 23:30
728x90
SMALL

"내가 알기로는 그래"라는 표현 배워볼게요. "누가 그게 그런 게 맞지?" 하는 식으로 질문을 했다고 합시다. 그 때 "내가 알기로는 그래"라고 대답하는 상황인데 이때 표현은 "That I know of"라고 해요. of 뒤에는 아무런 말도 붙지 않고 관용적으로 쓰이는 표현입니다.
1)

A: Is Jane joining us for dinner?
A: 제인이 오늘 저녁식사에 온다고 했나?

B: That I know of.
B: 내가 알기로는 그래.

<Yes, that I know of, 내가 알기로는 그래>

 

 

 

그렇다면 반대의 의미로 대답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시 말해서 "내가 알기로은 아닌데."라고 대답을 할 경우라면요. 간단합니다. "Not that I know of" 또는 "None that I know of"라고 말하면 됩니다.

1)
A: Have any customers complained about the new service policy?
A: 새로운 서비스 정책에 불평을 표하는 고객이 있었나요?

B: At least, not that I know of.
B: 적어도 제가 알기로는 없습니다.

 

 

2)
A: Are there any good Thai restaurants around here?
A: 근처에 잘하는 태국 음식점이 있나요?

B: None that I know of.
B: 제가 알기로는 없습니다.

 

 

3)
One, two, three, four.
하나, 둘, 셋, 넷

That's all of 'em, right?
다 탄 거 맞지?

Yep, that I know of.
응, 내가 알기로는 그래.

 

출처: https://tvbug.tistory.com/18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