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문학/필사 筆寫

"허수경" 『내 손을 잡아줄래요?』

태뽕이 2021. 3. 26. 16:37
728x90
SMALL

 

어느 보았습니다

나라의 실험실에서 생의학자가 내가 가진 인간에 대한 기억을 쥐가 가진 쥐의 기억 안에 집어넣는 것을

 

나와 쥐는 이제 기억의 공동체입니다 하긴 쥐와 나는 같은 별에서 오랫동안 함께 살았습니다

사랑을 어떤 손금으로 상대방을 안는지 우리는 아주 오랫동안 생각했지요 쥐의 당신과 나의 당신은 어쩌면 같은 물음을 우리에게 던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손을 잡아줄래요?

피하지 말고 피하지 말고

그냥 아무 없이 잡아주시면 됩니다

 

쥐의 당신이 언젠가 떠났다가 불쑥 돌아와서는 대륙에서 거대한 목재처럼 번식하는 고사리에 대해서 말을

나의 당신은 시간이 사라져버린 그리고 재즈의 흐느낌만 남은 박물관에 대해서 말할지도 모릅니다

 

쥐의 당신이 이제 아무도 부르지 않는 유행가를 부르며 가을 강가를 서성일

나의 당신은 계절, 어떤 독약을 먹으며 시간을 완성할지 곰곰이 생각합니다

 

푸른 별에는 당신의 눈동자를 가진 쥐가 산다고 나는 말했지요, 당신, 나와 쥐의 공동체를, 신화는 실험실에서 완성되는 불우한 사정을 말할

 

손을 잡아줄래요?

피하지 말고 피하지 말고

내가 당신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지

막연함도 들어볼래요?

 

이건 불행이라고, 중얼거리면

모든 음악이 전쟁의 손으로 우리를 안아주는 그런 슬픈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건 사랑이라고, 중얼거리면

모든 음악이 검은빛으로 변하는 그런 처참한 이야기도 아닙니다

 

다만 손을 잡아달라는 간절한 몸의 부탁일 뿐입니다

내가 하지 않으면 기억을 가진 쥐가 당신에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손을 잡아줄래요?

 

728x90
LIST

'문학 > 필사 筆寫'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인찬" 『물산』  (0) 2021.03.27
"도그지어" 『꽃』  (0) 2021.03.26
"신두호" 『지구촌​』  (0) 2021.03.16
"안도현" 『스며드는 것​』  (0) 2021.03.09
"김종길" 『성탄제(聖誕祭)』  (0) 2021.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