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66일 습관의 법칙/02: 회사 직무 1)

19일차. ITP(검사시험계획서)작성법

태뽕이 2022. 5. 20. 00:23
728x90
SMALL

poscoenc(철골ITP).xlsx
0.02MB

ITP란 Inspection & Test Plan(사람에 따라서는 Procedure로 번역하기도 함)의 약어로 우리말로는 검사시험계획서라고 한다.
설계자가 기기의 설계기준에 적격성 여부를 확인해서 평가하기 위하여 짜는 계획서로 해당기기 품질관리의 심도의 척도이기도 하다. 구매 계약 전에 작성되어야 하고 시험비용은 구매 단가에 고려되어야 하므로 제작 발주와 견적 시에는 꼼꼼하게 따져서 결정해야 한다.

1. 목적
.   1) 구매자와 제작자 간의 품질관리 수준 합의
.   2) 제작검사항목 설정
.   3) HOLD POINT 확인


2. 작성범위
.   1) 기기번호와 기기명
.   2) 검사항목별 검사자의 범위와 입회여부와 HOLD Point
.   3) 합격기준과 기준 Code와 paragraphs
.   4) 검사항목별 검사실시시기(작업 전, 중, 후)
.   5) 이해관계자의 특수 준수 의무사항등



3. 작성절차(발주용과 제작용)
.   1) 설계자가 발주용 ITP를 작성하고 품질부서(또는 검사부서) 검사자의 검토를 거친다.
.   2) 구매관련 서류에 첨부한다.
.   3) 제작사는 발주용 ITP를 기준으로 제작용 ITP를 작성. 발주자의 승인을 받는다.



4. 용어
.   1) 입회(WITNESS): 시험·검사를 수행하는 자의 수행절차와 결과가 정확하고 정당하게 수행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검사·시험에 직접 입회하는 행위.
.   2) 검토(REVIEW): 시험결과를 시험성적서와 절차서에 따라서 서류를 검토하는 행위
.   3) 정지점(HOLD POINT): 입회시험 중에서도 승인자(판단자)가 반드시 입회해야 하거나 검토 행위 없이는 다음 공정으로 넘어갈 수 없는 시험 또는 작업 행위. 주로 입회 검사점을 말한다.
.   4) 합격기준(ACCEPTANCE CRITERIA): 설계, 제작CODE나 설명서, 도면에 표시되는 허용 값, 흠의 크기, 발생률 등이 기록된 문서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