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공간입니다.』

【영어과외】【취직·이직 멘토링】【커리어 컨설팅(경력개발)】 진행합니다. carriver77@naver.com

728x90
SMALL

2022/05/21 3

22일차. 충격! 회계에서 감가(Depreciation)와 상각(Amortization)은 하나가 아니었다.. 감가상각 미묘한 차이

감가(Depreciation)와 상각(Amortization)의 차이 회계 공부를 하다 보면 습관적으로 내뱉는 말 중에 하나가 감가상각이라는 말이다. 과연 감가와 상각은 완전한 하나의 의미를 말하는 것인가... 결론은 아니다! (하지만 거의 비슷하다... 인정...) 감가상각은 영어로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이다. 즉, 영어에서도 감가는 Depreciation으로, 상각은 Amortization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영어 사전에서는 Depreciation을 검색하면 감가상각으로 나온다. 참고로 캐나다에서도 Depreciation과 Amortization을 같은 의미로 쓰고 있다고 하고 둘을 혼용하는 경우도 많으니... 정말 헛갈릴만 하다) 일단 미국 회계사를 목표로 하는 사..

21일차. 삼성SDI, 감가상각비 매분기 최대치 경신

삼성SDI, 감가상각비 매분기 최대치 경신 에비타마진율 14%대 기록…2020년 감가상각비, 1조원대 추정 최근 몇 년간 대규모 자본적지출(CAPEX)을 단행해온 삼성SDI가 매분기 감가상각 수준을 높이고 있다. 삼성SDI가 자동차 전지 시장에 뛰어들면서 2017년 이후 매년 조 단위의 투자를 해 온 영향이 컸다. 현재 삼성SDI의 영업이익률은 4%대이지만 상각 전 기준으로 따지면 10% 포인트 이상 높아진다. 29일 삼성SDI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감가상각비는 262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분기 대비 168억원, 7% 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감가상각은 공장이나 기계설비와 같은 고정자산에서 감소되는 가치를 비용으로 산출해 해당 기간 회계장부에 비용처리하는 것을 뜻한다. 감가상각은 장부상의 비용으로 실..

20일차. 감가상각비 (D&A,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감가상각비(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D&A)의 정의 감가상각은 유형자산이나 무형자산을 취득할 때 발생한 자본화된 비용을 해당 자산의 사용 기간 동안 손익계산서상 비용처리한 금액입니다. 핵심요약 ▪ 기업의 영업 수익성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영업이익을 매출액으로 나눠서 계산함 ▪ 감가상각비를 계산하기 위해서 취득원가, 잔존가액 및 내용연수를 알아야 함 ▪ 감가상각비를 계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정액법이 가장 흔하게 사용됨 ✔️부록: 감가상각(D&A)은 왜 발생하나요? 기업은 영업 성장 또는 유지를 위해서 유형자산 취득, 무형자산 취득 등의 투자활동을 합니다. 이러한 투자활동으로부터 1년 이상 동안 사용될 자산들은 자본화되어 기업의 유형자산에 계상됩니다. (투..

728x90
LIST